카드뉴스 기획

카드뉴스를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 까요?

 소비자에게 어떤 이익이 있는가?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는 정보에도 관심이 있지만 카드뉴스안에 있는 컨텐츠를 소비하면서 본인에게 어떤 이익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예를 들면, 여드름 가라 앉히는 스킨을 제작한다고 쳤을 때 카드뉴스의 물론 스킨과 로션의 장점을 부각하는 것도 좋지만 이 스킨과 로션을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 얼마나 여드름이 가라앉는지 개선되는지 등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이득, 장점, 소득등을 언급해 주셔야 합니다.

 처음이라 기획이 어려우시다면?

본인에게 이득이 없으면 소비자들은 절대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처음이라 기획 방법이 어렵게만 느껴지신다면 동종업계에서는 어떤식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있는지 다양한 카드뉴스 중에 어떤 카드뉴스 형태가 인기가 좋은지 좋아요가 많은지 댓글이 많은지 살펴 보시면 초기에는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처음에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카드뉴스 기획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소비자가 지갑을 열수 있는 지 경험 할 수 있를 겁니다. 꼭 기획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다른 업체, 동종업체, 협력업체 등등 다른 업체 카드뉴스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카드뉴스 구성 요소

카드뉴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 카드뉴스에서 중요한 요소는 폰트,이미지, 디자인 입니다. 하지만 카드뉴스를 만들 때 가장 신경써야 하고 주의해야 할 것은 바로 제목입니다.
  • 매력적이고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끄는 제목을 만들어야 만 소비자들이 클릭을 하고 차 후에 컨텐츠를 소비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제목을 만드셔야 합니다.
  • 당장 소비자들에게 소비를 이끌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장 소비를 이끌어 내지 못하더라도 카드뉴스를 저장하게 만들거나 소비자에 욕구를 이끌어 내는 제목을 통해 컨텐츠를 만드셔야 됩니다.

 눈길을 끄는 제목 만들기 핵팁 6가지

 팁,전략,방법,이유,노하우,진실,실체와 같은 단어을 적극 활용하라.

예를 들어 대기업 취업 방법 5가지!

고졸이 억대 ceo가 될 수 있었던 비법은? 처럼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구를 충족시킬 법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목을 지어 주시면 됩니다.

 숫자를 사용하라

숫자를 사용하면 고객들의 시선을 더 끌어 들일 수 있습니다.

숫자를 사용하면 내 컨텐츠를 읽는 잠재고객을 내 고객으로 만드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살 빨리 방법 보다는 살 빨리 빼는 4가지 방법이 더 많은 사람들의 클릭을 이끌어 냅니다.

숫자를 사용하면서 그 글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4가지 방법이 뭘까라는 생각으로

첫번째 방법부터 네번째 방법까지 끝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게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제목에 숫자를 넣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하는 방식의 제목을 사용하라

질문으로 된 카드뉴스를 보면 나도 모르게 반사적으로 생각하게 만들고 그 뒷 내용이 궁금해 지게 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의 피부 그렇게 두어도 괜찮을 까요? 와 같은 질문으로 카드뉴스를 시작하면

소비자들에게 잠재적 클릭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타겟을 분명히 하여 제목에 타겟을 넣어 주자

사람들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일 때 필요한 정보일 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살을 빼는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계속 찌는 살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분들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제목. 그러니까 타겟이 명확한 거죠~  계속 찌고 있는 살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분들,  이런 방법으로 작성을 하면

그 타겟들의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데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이나 주제와 맞지 앉는 내용이 있을 경우 고객은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다.

카드뉴스에는 꼭 전달해야 하는 핵심만 적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 하는게 너무 많은 내용을 카드뉴스에 꾹꾹 눌러 담을려고 하는데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소비자들이 읽기 불편하여 읽다 말고 이탈할 확률이 높아 질 뿐만 아니라 자칫하면 어떤 내용을 전달하려고 하는 건지 목적성을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말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너무 길게 글을 적어 놓으면, 읽은 사람이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뉴스 특징에 맞게 간결하고 꼭 전달하고 자 하는 핵심만 담아야 합니다.

특히 강조해야 할 부분은 글자색을 바꾸어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좋으며 전달해야 하는 내용이 많다면 한장에 다 넣으려고 하기 보다는

몇장으로 나누어서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는 디자인적으로도 주제와 맞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며 피사체가 좌측에 있거나 우측에 있거나 위쪽에 있거나 아래쪽에 있거나

이런식으로 살짝 약간 불규칙하게 만들어서 텍스트 입력공간을 자연스럽게 주셔야 됩니다.

 왠만해선 3줄을 넘기지 말자.

자칫하면 딱딱해 보일 수 있는 긴글 보다는 카드뉴스로 간결하지만 핵심만을 담아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빠르게 고객들의 마음에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디자인할 때 제한된 화면안에 긴글을 적용시 행간 자간 조절이 어려울 뿐더러 읽을 때 가독성 또한 떨어집니다.


카드뉴스는 글자 크기나 종류선택도 주의해야 합니다. 가독성을 높게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폰트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으며 어떤 폰트를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이미지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내 목적에 맞게 글체를 잘 설정해 주셔야 됩니다.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해야 한다면 명조체 종류를 좋고, 딱딱하고 신뢰성을 주어야 한다며 고딕체 종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폰트도 저작권이라는 것이 꼭 사용범위를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드뉴스의 경우에는 매일 매일 업로드 하는 것이 당연히 좋지만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 개는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맞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 주기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므로써 내 계정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 지게 만들어야 하게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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