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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케팅을 통해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과 상호작용했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Google 또는 파트너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잠재고객에게 내 광고를 전략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잠재고객이 구매를 진행하도록 상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판매량 증대, 가입자 확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광고 목표가 무엇이든지 광고에서 리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Ads 리마케팅이란?
이전에 내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이 Google 광고를 진행하는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광고주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Google에서 검색할 때 해당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Google Ads 리마케팅 ID만 입력하면 내 사이트에 관련 코드를 자동으로 삽입해 줍니다. (Google Ads 무료 상담 전화: 1577-5995)
Google Ads 리마케팅 적용방법
Google Ads로 이동하여 로그인하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모든 캠페인 > 캠페인 메뉴에서 + 버튼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앱 프로모션을 제외한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선택하고 목표 달성 방법엔 내 사이트 URL을 입력하신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캠페인 이름, 예산, 광고그룹 입찰가 등 필수적인 사항만 입력하고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광고 만들기 등은 캠페인 생성 이후 진행 가능)
아래와 같이 잔액이 소진되었다는 문구가 보이면 문제 해결을 눌러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나중에 해도 됩니다.)
우측 상단 도구 버튼을 누르신 후 잠재고객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잠재고객 목록이 비어있거나 전체 방문자가 없는 경우 잠재고객 소스 메뉴를 누른 후 Google Ads 태그의 태그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리마케팅 항목에서 데이터 소스에서 제공되는 표준 데이터 수집를 선택한 후 일반 매개변수의 user_id를 체크한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웹사이트 태그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전체 사이트 태그 중 첫 번째 줄에 있는 AdWords: 다음에 오는 리마케팅 ID인 숫자만(숫자는 Google Ads 계정별로 다릅니다.) 복사한 후 아래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거의 다 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나며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내 사이트의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환추적/리타게팅 설정의 Google Ads 리마케팅 항목에서 복사한 리마케팅 ID(숫자)를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다시 잠재고객 관리자의 잠재고객 목록에서 전체 방문자(Adwads)를 체크하신 후 추가할 위치...를 눌러 광고그룹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에 잠재고객 추가창에서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을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스마트 기본값(권장)을 선택하신 후 잠재고객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자동으로 잠재고객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되며, 방금 추가한 전체 방문자가 사용 중 항목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부터는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설정이 필요합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동적 리마케팅에서는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이전 사이트 방문자에게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조회한 제품과 서비스가 포함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에게 맞춤화된 메시지를 표시하여 이전 방문자를 사이트로 유도하고, 기존에 시작한 작업을 완료하도록 하여 리드와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Google Ads로 이동하여 로그인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동적 리마케팅 캠페인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모든 캠페인 > 캠페인 메뉴에서 + 버튼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앱 프로모션을 제외한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선택하고 목표 달성 방법엔 내 사이트 URL을 입력하신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캠페인 이름, 예산, 광고그룹 입찰가 등 필수적인 사항을 입력하고 잠재고객 항목에서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방식을 선택합니다.
미리 생성해둔 잠재고객 목록이 없다면 애드워즈 최적화 목록(AdWords optimized list)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동적 광고에서 개인 맞춤용 데이터 피드 사용에 체크하고,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따라 소매(쇼핑몰 운영시 선택) 또는 호텔 및 임대(숙박/예약 운영시 선택)를 선택합니다.
광고 만들기는 나중에 진행 가능하므로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캠페인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개인 맞춤용 데이터 피드 사용에서 소매(쇼핑몰 판매용) 유형을 선택하신 경우 Google 판매자 계정과 Google Ads 간 연결이 필요합니다. 또한 동적 광고 소재를 만들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아래 Google 도움말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단계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리마케팅 유형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Google Ads 리마케팅의 유형을 소매 또는 호텔 및 임대로 선택해 주시고 저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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