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리마케팅

구글애드워즈 리마케팅 푸시웹 연동
"Google과 함께 딱 맞는 고객에게 다가가세요"

Google Ads 리마케팅이란?

리마케팅을 통해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과 상호작용했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Google 또는 파트너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잠재고객에게 내 광고를 전략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잠재고객이 구매를 진행하도록 상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 Ads 리마케팅 장점

판매량 증대, 가입자 확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광고 목표가 무엇이든지 광고에서 리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속한 도달/시기적절한 타겟팅: 이전에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구매하려고 할 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Google 검색에서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검색할 때 광고를 게재하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집중 광고: 리마케팅 목록을 활용하면 원하는 상황에 대응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골라 장바구니에 넣긴 했지만 거래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광범위한 도달범위: 2백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검색하므로 여러 기기에서 리마케팅 목록에 있는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 자동 입찰로 실적이 우수한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입찰 기능은 광고를 조회 중인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입찰가를 계산해 주므로 광고 입찰에서 가장 유리한 가격으로 낙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의 광고 입찰을 사용하는 데 추가로 필요한 비용은 없습니다.
  • 간편한 광고 작성: 광고 갤러리를 사용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광고를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동적 리마케팅 캠페인에 광고 갤러리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맞는 근사한 광고를 다양하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통계: 캠페인의 실적, 광고의 게재위치, 발생한 비용에 대한 보고서가 제공됩니다.
Google Ads를 통해 리마케팅하는 방법
  • 표준 리마케팅: 과거 방문자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사이트 및 앱을 탐색할 때 광고를 게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동적 리마케팅: 동적 리마케팅은 표준 리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조회했던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를 통해 보여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검색 광고용 리마케팅 목록: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떠난 후 Google에서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검색할 때 광고를 게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동영상 리마케팅: 동영상 또는 YouTube 채널과 상호작용했던 사용자가 YouTube를 사용하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영상, 웹사이트 및 앱을 탐색할 때 광고를 게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고객 목록 리마케팅: 고객 일치 타겟팅을 이용하여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목록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들 사용자가 Google에 로그인하면 다양한 Google 제품에서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리마케팅 설정 매뉴얼

Google Ads 리마케팅이란? 


이전에 내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객이 Google 광고를 진행하는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광고주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Google에서 검색할 때 해당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Google Ads 리마케팅 ID만 입력하면 내 사이트에 관련 코드를 자동으로 삽입해 줍니다. (Google Ads 무료 상담 전화: 1577-5995)

Google Ads 리마케팅 적용방법 

  1.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마케팅 관리 → Google Ads 리마케팅로 이동합니다. 
  2. 아래의 설정 매뉴얼 혹은 관리페이지 → 마케팅 관리 → Google Ads 리마케팅 으로  이동합니다.
  3. 설정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매뉴얼을 따라 진행합니다.
  4.  Google Ads 리마케팅에서 부여 받은  리마케팅 id를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지원하는 Google Ads 리마케팅
Ratail GAmarketing 추적 (도 소매) - 상품 상세페이지 조회시 추적
[ 수집 데이터 - Google Ads ID, 상품 ID. 상품 이름 , 상품 가격, 도메인 ]
Hotel GAmarketing 추적 (예약 및 임대) - 예약 상세페이지 조회시 추적
[ 수집 데이터 - Google Ads ID , 예약 ID , 예약 이름, 예약 가격 , 도메인 ]
1단계: Google Ads 캠페인 만들기

Google Ads로 이동하여 로그인하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모든 캠페인 > 캠페인 메뉴에서 + 버튼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앱 프로모션을 제외한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선택하고 목표 달성 방법엔 내 사이트 URL을 입력하신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캠페인 이름, 예산, 광고그룹 입찰가 등 필수적인 사항만 입력하고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광고 만들기 등은 캠페인 생성 이후 진행 가능)

아래와 같이 잔액이 소진되었다는 문구가 보이면 문제 해결을 눌러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나중에 해도 됩니다.)

2단계: 리마케팅 설정하기

우측 상단 도구 버튼을 누르신 후 잠재고객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잠재고객 목록이 비어있거나 전체 방문자가 없는 경우 잠재고객 소스 메뉴를 누른 후 Google Ads 태그의 태그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리마케팅 항목에서 데이터 소스에서 제공되는 표준 데이터 수집를 선택한 후 일반 매개변수의 user_id를 체크한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웹사이트 태그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전체 사이트 태그 중 첫 번째 줄에 있는 AdWords: 다음에 오는 리마케팅 ID인 숫자만(숫자는 Google Ads 계정별로 다릅니다.) 복사한 후 아래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거의 다 되었다는 표시가 나타나며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내 사이트의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전환추적/리타게팅 설정의 Google Ads 리마케팅 항목에서 복사한 리마케팅 ID(숫자)를 붙여넣고 저장합니다.

다시 잠재고객 관리자의 잠재고객 목록에서 전체 방문자(Adwads)를 체크하신 후 추가할 위치...를 눌러 광고그룹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에 잠재고객 추가창에서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그룹을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스마트 기본값(권장)을 선택하신 후 잠재고객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자동으로 잠재고객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되며, 방금 추가한 전체 방문자가 사용 중 항목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동적 리마케팅 개요 (선택사항)

이 단계부터는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설정이 필요합니다.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이전에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동적 리마케팅에서는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이전 사이트 방문자에게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조회한 제품과 서비스가 포함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에게 맞춤화된 메시지를 표시하여 이전 방문자를 사이트로 유도하고, 기존에 시작한 작업을 완료하도록 하여 리드와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4단계: 동적 리마케팅 설정하기

Google Ads로 이동하여 로그인하여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동적 리마케팅 캠페인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모든 캠페인 > 캠페인 메뉴에서 + 버튼을 눌러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앱 프로모션을 제외한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후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선택하고 목표 달성 방법엔 내 사이트 URL을 입력하신 후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캠페인 이름, 예산, 광고그룹 입찰가 등 필수적인 사항을 입력하고 잠재고객 항목에서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방식을 선택합니다.

미리 생성해둔 잠재고객 목록이 없다면 애드워즈 최적화 목록(AdWords optimized list)을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동적 광고에서 개인 맞춤용 데이터 피드 사용에 체크하고,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따라 소매(쇼핑몰 운영시 선택) 또는 호텔 및 임대(숙박/예약 운영시 선택)를 선택합니다.

광고 만들기는 나중에 진행 가능하므로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캠페인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5단계: 판매자 센터 연결 및 내 제품 피드를 광고에 적용하기

개인 맞춤용 데이터 피드 사용에서 소매(쇼핑몰 판매용) 유형을 선택하신 경우 Google 판매자 계정과 Google Ads 간 연결이 필요합니다. 또한 동적 광고 소재를 만들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아래 Google 도움말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판매자 센터와 Google Ads 연결하기
  2. 피드 만들기
  3. 반응형 광고 만들기
6단계: 내 사이트 설정에서 유형 변경하기

위 단계까지 모두 완료하셨다면 리마케팅 유형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환경설정 > Google Ads 리마케팅의 유형을 소매 또는 호텔 및 임대로 선택해 주시고 저장해 주세요.


참고: Google Ads 관련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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