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전환추적
Google Ads 푸시웹 연동

"Google Ads 에서 진행한 내 광고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구매, 가입등으로 전환되었는지 측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Google Ads 전환추적이란?

Google Ads 전환추적은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제품을 구매했는지,
뉴스레터를 신청했는지, 업체에 전화했는지,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등을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치 있는 행위로 정의한 액션을 고객이 취했을 때 이와 같은 고객의 액션을 '전환'이라고 합니다.

동영상 설정에서 자막  -> 자동번역 -->  한국어를 선택해서 시청하세요. (한국어는 스크롤 제일 하단 부분 위치)

전환추적을 사용하는 이유

  • 가치가 높은 고객 활동을 가장 많이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투자수익(ROI)을 파악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초하여 광고비 지출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전환수 최대회, 타겟 CPA 및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과 같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많은 고객이 하나의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광고와 상호작용하다가 다른 기기에서 전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모든 전환' 항목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환추적의 작동 원리

전환추적을 위해서는 먼저 Google Ads 계정에서 전환 액션을 생성합니다. 전환 액션이란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제공하는 고객 활동을 말합니다. 전환추적을 사용하면 다음 유형의 액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환추적 절차는 각 전환 소스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오프라인 전환을 제외한 다른 모든 유형은 다음 카테고리 중 하나에 속합니다.

  •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코드에 전환추적 태그 또는 코드 스니펫을 추가합니다. 고객이 Google 검색 또는 선택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사이트에서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볼 때 고객의 컴퓨터나 휴대기기에 임시 쿠키가 저장됩니다. 고객이 광고주가 정의한 액션을 완료하면 Google 시스템은 광고주가 추가한 코드 스니펫을 통해 해당 쿠키를 인식하고 전환을 기록합니다.
  • 일부 전환추적의 경우에는 태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 광고 확장이나 통화 전용 광고에서 걸려온 전화 통화를 추적하려면 Google 착신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광고를 통해 전화가 걸려온 시각, 통화 시간, 통화 시작 및 종료 시각, 발신자 지역 번호와 같은 세부정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Play에서의 앱 다운로드와 인앱 구매 그리고 로컬 액션은 전환으로 자동 기록되며 추적 코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환추적을 설정하면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키워드별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보고서에 포함하면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사이트 추적 관련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Google의 보안 기준은 엄격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Google 전환 태그가 포함된 페이지만 추적합니다. 또한, Google은 데이터 암호화 기능과 보안 서버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수집하는 데이터에 대해 명확하고 포괄적인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법적으로 필요한 경우 데이터 수집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참고

광고의 개인 최적화를 위한 개인 정보의 수집, 공유 및 사용에 대해 법적으로 필요한 사용자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리마케팅 데이터 수집을 사용 중지해야 합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를 수정하여 특정 사용자에 대한 리마케팅 데이터 수집을 사용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Goole Ads 전환추적 설정 매뉴얼

Google Ads 전환추적이란? 


Google Ads 전환추적은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제품을 구매했는지, 회원가입을 했는지, 입력폼을 신청했는지, 내 사이트를 얼마나 봤는지 등을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치 있는 행위로 정의한 액션을 고객이 취했을 때 이와 같은 고객의 액션을 '전환'이라고 합니다.

Google Ads 전환추적 적용방법 

  1. 내 사이트 관리페이지 → 마케팅 관리 → Google Ads 전환추적로 이동합니다. 
  2. 아래의 설정 매뉴얼 혹은 관리페이지 → 마케팅 관리 → Google Ads 전환추적 으로  이동합니다.
  3. 설정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매뉴얼을 따라 진행합니다.
  4.  Google Ads 전환추적에서 부여 받은  리마케팅 id를 내사이트에 해당 페이지에서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됩니다.

공통사항

Google Ads 전환추적할 유형을 선택하기 전 까지 공통적으로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1. Google Ads로그인 합니다.
  2.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이 1개 이상 존재해야 하며, 아직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진행합니다. Google Ads 가이드 알아보기
  3.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측정 > 전환으로 이동합니다.

  4. 전환액션 페이지로 이동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 버튼을 누릅니다.

  5. 추적하려는 전환 유형을 선택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면 웹 사이트를 누릅니다. 이후 단계부터는 각 전환추적 유형별로 달라집니다.

  6. 이 다음단계부터는 현재 보고 계신 도움말 창을 닫고 Google Ads 전환추적에서 옵션의 각 항목을 체크하면 표시되는 설정방법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Ads 고유번호 또한 다음 단계의 설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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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3월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부터 모바일앱 제작을 시작으로, 2014년 6월 부터는 PC홈페이지와 모바일웹, 어플이 연동되는 시스템을 개발 및 제작해 왔습니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1월 반응형홈페이지/쇼핑몰/펜션웹 솔루션을 출시하여 다양한 업종의 홈페이지를 구축 하였습니다.

특히, 웹사이트에서의 모든 활동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알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연동 되어야만 한다는 슬로우건 아래 웹사이트,앱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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